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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모델·추가기상관측선필요” 서울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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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8-17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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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관측장비(ASOS·AWS) 장애건수 매년 ↑3대 비 예보지수 정확성 2023년보다 지난해↓“더 촘촘한 격자 모델·추가기상관측선필요” 서울 지역에 비가 내린 14일 오전 서울 중구 청계천 출입이 이틀째 통제되고 있다.


김경호 앵커> 전례 없는기상이변이 속출하면서 정밀한기상관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기상관측선기상1호는 해양과 지진, 태풍까지 관측 가능한데요.


기상청은 대형관측선의 추가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20일 제주 서귀항에 정박한기상관측선기상1호.


원종 휴먼빌 클라츠


20일 찾은 서귀항(제주 서귀포시)에 정박한기상관측선'기상1.


변화 원인 물질 등을 3개 지점(안면도, 고산, 울릉도·독도)에서 관측하고 있다.


입체적인 관측을 위해기상항공기(고도 3∼8㎞)와기상관측선을 활용한다.


구체적인 관측 내용은 기상청 기후정보포털 누리집(www.


가스와 강수 산성도는 대부분 줄었다.


기상청은 지상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온실가스 관측을 위해기상항공기(고도 3∼8㎞)와기상관측선을 활용해 우리나라 상공과 해상에서도 온실가스 관측을 수행하고 있다.


2018년부터 항공관측을 시작하고 2021년부터는 선박.


최근 10년 중 가장 큰 연간 증가 폭을 보인 것이다.


기상청은 상공 3~8㎞ 높이에 있는기상항공기와기상관측선을 활용해 상공과 해상의 온실가스 관측도 수행한다.


기상청은 두 곳의 관측 자료에서도 이산화탄소와 메탄 농도가 지속.


한번 배출되기 시작하면 대기에 지속해 누적되면서 지구온난화를 가속한다.


기상청은 지상뿐만 아니라 고도 3~8㎞의기상항공기와기상관측선을 활용해 상공과 해상에서도 온실가스 관측을 수행 중이다.


지난 2018년부터 항공 관측을 시작하고 2021부턴 선박 관측.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 날씨는 해양기상의 변화에 영향을 쉽게 받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기상을 감시하는 건 국내에 유일한기상관측선'기상1호'입니다.


여러 장비를 싣고 바다로 나가 관측하고 있습니다.


여기 있는 장치를 바다 아래 최대 3천m까지.


땅에서는 관측망을 통해 풍향, 풍속, 기온, 습도, 강수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는기상을 관측하는 선박인기상관측선등을 통해 바다의 날씨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풍선에 매달아 대기 중의 기압, 기온, 바람 등을 관측해 지상으로.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기상관측선은 총 '1척'이다.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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